1분다이어트

수면다이어트 정말 자면서 살이 빠져? 본문

다이어트

수면다이어트 정말 자면서 살이 빠져?

꿈꾸며 사랑하며 2017. 9. 21. 05:24

 ◆ 자면서 살 빠지는 수면 다이어트 방법 

정말로 자면서 살이 빠질 수 있다는게 사실일까?

미국의 시카고 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수면시간이 부족하면 제대로 숙면을 취하는 사람보다 약 1.5배 정도 더 많은 열량을 섭취한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잠을 잘 자야 살빼기 좋은 체질로 만들수 있다는 말인데요.



그럼 어떻게 하면 그런 체질로 변할수 있는지 검증된 수면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I. 취침전 몸을 따듯하게 하라 

자기전에 따듯한 물로 목욕이나 샤워를 하면 몸의 체온이 상승합니다.  그러면 몸속 대사순환이 원활해지고 노폐물을 잘 배출할 수 있는 상태가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여름철에도 덥다고 찬물로 샤워를 하는 것보다 미지근한 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II. 잠들기 2시간 전엔 금식하라. 

요즘은 배달음식 문화가 활발해져 밤야식의 유혹을 뿌리치기 힘들지요.  그러나 자기전 야식을 먹으면 몸 속은 음식물이 충분히 소화가 되지 않은 상태가 됩니다.  그렇게 그대로 잠들게 되면 장기는 음식물을 분해하기 위해 활발한 활동을 계속하게 됩니다.  이것은 당연히 깊은 수면을 방해하지 되지요.

그 뿐만 아니라 수면중에는 육체적 활동이 없기 때문에 생산된 칼로리는 체지방으로 축적이 되고 역류성 식도염 같은 소화장애 질환도 발생 할 수 있다는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III. 골든타임에 6시간 이상 

잠이 부족하면 우리 몸은 에너지를 비축하기 위해 식욕을 촉진하는 그렐린 호르몬 분비량이 늘어납니다. 그와 동시에 식욕을 억제하는 렙틴호르몬은 줄어들어 식욕조절을 하기 어렵게 됩니다.우리 몸의 성장과 회복에 도움이 되는 호르몬은 밤10시~2시 사이에 분비가 활발하고 이 시간에 노폐물 배출도 활발해 지므로 밤 늦도록 TV를 보거나 야식을 먹는 등 다른 일은 삼가하고 이른시간에 숙면하는 습관을 들이세요.




 IV. 자기 전에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라. 

잠을 자는 동안에는 몸의 움직임이 거의 없기 때문에 자는 도중에 근육이 뭉칠 수 있습니다.  흔히 '담'에 걸렸다고 말하기도 하는데 자다가 갑자기 쥐가 나거나 담에 걸려 본 경험들 있으시지요?  그럴 때 잠자리 들기 전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면 심신이 안정될 뿐만 아니라 낮동안 뭉쳐있던 근육이 뻣뻣해 지는 걸 예방 할 수 있어서 깊은 숙면을 취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V. 단백질을 섭취하라. 

저녁에 운동을 즐겨하시는 분들은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해 주세요. 우리 몸은 잠을 자는 동안에 피로했던 근육이 회복을 하는데 단백질은 회복의 재료가 될 뿐 아니라 신진대사도 높여줍니다. 잠드는 시간이 가까워 졌다면 소화가 쉬운 우유나 쉐이크 등으로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VI. 잠은 어두운 방에서 자라. 

옥스퍼드 대학의 연구발표에 따르면 잠을 자는동안 주변의 빛은 멜라토닌 생성을 막아서 수면의 질을 떨어트린다고 합니다. 

습관적인 휴대폰 사용은 잠을 자는 동안에는 조금 멀리 두고 방의 조명은 최대한 어둡게 하세요.


 VII. 벗고 자라. 

몸에 끼는 잠옷은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노폐물이 쌓이게 됩니다. 특히 여성분들 중에는 자는 중에도 꽉끼는 속옷을 입은 채 자는 경우가 많은데요. 최대한 느슨하게 하거나 불편한 잠옷은 벗고 자는게 좋습니다.



이런 생활습관은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데도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그와 더불어 보조제와 같이 사용해 준다면 원하는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굶지않고, 평소데로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원하는 분들에게 권해드립니다.








지금까지 수면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이어트 할 때 운동, 식단 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휴식입니다.

충분한 수면시간을 가지시고 깊은 수면과 함께 다이어트에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