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다이어트

여자 맨몸 삼두운동 벤치딥스 팔의 군살빼고 라인이 예뻐졌어요 본문

운동

여자 맨몸 삼두운동 벤치딥스 팔의 군살빼고 라인이 예뻐졌어요

꿈꾸며 사랑하며 2017. 8. 13. 13:10



 ◆ 여자 맨몸 삼두운동 벤치딥스 배우기 


더운만큼 노출이 많은 계절인 여름입니다.

남자들이 박력있는 이두박근의 팔을 선호한다면 여자분들은 날씬하면서 탄력있는 팔을 가지고 싶어하지요.

팔의 바깥쪽에 덜렁거리는 본인의 살들을 보면서 반팔옷 입기를 두려워 하는 분들이 의외로 많은 것 같습니다.

헬스클럽을 가봐도 덤벨을 들고 삼두운동으로 팔뚝살 빼기 작전에 돌입하신 여성 회원들을 많이 볼수 있습니다.



꼭 헬스클럽을 가서 덤벨을 들고 힘들게 운동 할 필요없이 평소에도 팔뚝살을 뺄수 있는 운동인 벤치딥스를 소개하겠습니다.



덤벨운동보다 운동량도 많고 여러가지 장점이 많은 맨몸운동 중 하나인 벤치딥스의 가장 큰 장점은 언제 어디서든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고 수시로 운동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리의 위치를 조절하면서 자신의 역량에 맞춰 할수도 있어서 여성분들이나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맨몸 삼두운동입니다. 간단해 보이는 이 맨몸 삼두운동이 효과도 짱이랍니다.


그럼 벤치딥스 운동을 어떻게 하는지 정확한 동작을 배워보도록 할게요


 ● 벤치딥스 운동자세 



 동작1. 주변에 있는 벤치나 의자에 팔을 뒤로 뻗어 상체를 지지해 줍니다.



 동작2. 지지하고 있던 팔을 굽히며 천천히 몸을 내려줍니다.

내릴수 있을만큼 팔을 굽혔다가 다시 위로 밀어올려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이 동작을 계속 반복 실시하고, 10~15회를 1세트로 3세트정도 해주세요





간단해 보이지만 운동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주의해야 될 점도 있답니다.


 ● 주의사항 



 주의점1. 자신의 체력에 맞게 다리를 뻗어서도 할수 있으니 체력에 맞게 조정해 보세요.  다리를 굽혀 몸과 가까이 하면 좀 더 수월하고 쉽게 할 수 있고 다리를 펴면 팔로 힘이 더 많이 가해진답니다.  또한 한쪽 다리를 들고 하면 코어와 근형감각까지 높힐 수 있으니 본인의 체력에 맞춰 다양하게 시도해 보시면 됩니다.


 주의점2. 벤치딥스를 해보시면 알겠지만 이 운동은 어깨가 관여되는 운동입니다.  본인 어깨의 유연성에 맞게 할 수 있는 운동범위를 조절하셔야 됩니다.   의지가 과도하여 너무 많이 내려가면 어깨 관절에 부담을 줄 수 있으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주의점3.  동작시 팔꿈치가 바깥으로 벌어지지 않도록 하세요.  벌어질려고 하면 안쪽으로 모을려고 해보세요. 삼두근육이 자극을 받은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벤치딥스 운동효과 


 효과1. 팔뚝살 바깥쪽 삼두근을 골고루 자극시켜 군살 제거에 효과적인 맨몸 삼두운동 입니다.  팔과 이어져 있는 어깨 근육에도 관여되여 아름다운 상체라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효과2. 벤치딥스 동작시 복부와 허리쪽에 자극이 되는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몸을 내리고 올리면서 허리와 코어근육을 강화 할수 있고 상체와 하체의 밸런스도 향상 시킵니다. 본인의 체중을 이용한 바디웨이트 운동만의 장점이라도 할수 있습니다.



 효과3. 위의 주의사항에서도 언급했지만 본인의 역량에 따라서 다리의 위치조절로 운동강도를 조절 할수 있습니다.  반대편 벤치나 의자에 다리를 올려 강도를 높일 수 있고 허벅지쪽에 무게를 올려서 실시 할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벤치딥스 응용동작이 있으니 자신의 체력에 맞게 강도를 조절해 준다면 보다 효과 있게 운동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자들도 할 수 있는 맨몸 삼두운동 벤치딥스 운동을 배워보았습니다.

어떤 운동이든 꾸준히 한다면 분명히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예쁜 팔과 아름다운 상체라인을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지금부터 벤치딥스 운동을 꾸준히 해보세요.


그럼 오늘도 화이팅~ 입니다!!


[함께하면 좋은운동]

▶허리통증 날려버릴 슈퍼맨 자세 운동!

▶매일 하는 스트레칭의 효과

▶멋진 뒷태 만들어주는 여자 등운동


[공감꾹감사합니다]

Comments